암 기본상식

HOME건강 상식암 기본상식

암은, 건강하던 한 세포의 손상으로 시작됩니다.

암은, 엄청난 외부 충격이나 맹독성 병균의 체내 침투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던 세포 하나가 손상되어도 시작됩니다.

건강하던 세포는 손상된 뒤 여러 단계의 변이과정을 거쳐 암세포가 되고, 그 후 암세포는 걷잡을 수 없이 빠르게 전이되어 암 종양으로 온몸에 퍼져나가게 됩니다.

하나의 세포를 손상시켜 암세포가 될 씨앗을 만드는 것은, 아주 단순한 일상의 스트레스, 환경호르몬, 생활 습관 등이 원인이 됩니다. 또한 흡연, 공해, 잘못된 식습관 등을 통한 발암물질의 유입으로 암세포가 생겨납니다.

국립암센터 대한민국 국가암등록통계 자료

국립암센터 대한민국 국가암등록통계 자료 몸이 건강할 때에는 이런 손상된 세포를 스스로 고치거나, 면역체계를 통해 청소해 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등으로 약해진 면역체계는 이러한 손상된 세포를 잡아내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암세포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현대인은 스트레스, 유해식품, 공해, 환경호르몬, 나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면역기능이 약해지고, 질병의 공격에 더 취약해 졌습니다. 질병은 예고 없이 다가오기에, 선제적으로 면역기능을 강화해서 미리 건강을 챙기는 것이 자신을 지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널A 이영돈PD의 "논리로 풀다 - 신비의 원소, 게르마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암 기본상식
출처: 인터넷, 구글, 네이버 검색 / 건강상식은 제품과 무관함